주요뉴스
(학생기자)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를 아시나요?
(학생기자)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를 아시나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12.28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에서 3바이올린을 맡고 있는 장수혁입니다.

거제를 대표하는 청소년 음악 단체인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를 소개하겠습니다.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11년에 만들어졌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들이 참여해 구성된 청소년오케스트라이다.

초반에는 지금과는 달리 풀 편성이 아닌 바이올린, 첼로, 플룻, 클라리넷, 피아노로만 이루어진 챔버 형태였고 단원이 약 40명 정도였다. 2014년에 지휘자가 김은표 선생님으로 바뀌면서 점차 확대돼 지금은 오케스트라 단원이 80명으로 처음보다 2배나 늘어났다.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매주 토요일 거제문화예술회관에 모여서 2시간씩 연주연습을 해오고 있다. 연습한 2시간은 모두 봉사시간으로 인정된다.

매년 11월마다 정기공연이 열리고 1년에 4~5회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거제 곳곳 다양한 곳에서 공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첼로를 연주하는 최정호 학생은 “오케스트라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악기와 합주할 수 있고 악기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라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김은표 지휘자 선생님은 “많은 단원들의 소리를 끌어내 한 작품을 만드는 것이 어렵지만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가 거제에서는 청소년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는 매년 12월 새로운 단원 모집에 나선다. 그 외에 결원이 생길 때마다 추가 모집을 하기도 한다. 음악적 기본 소양과 연주기량을 갖춘 청소년(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3학년)이라면 누구나 오디션을 볼 수 있다.

오디션에 대한 문의나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거제문화예술회관 예술기획부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 담당 055-680-1013으로 연락하면 된다.

장수혁 학생기자 snape47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