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현 청소년문화의 집 동아리활동 보고회
고현 청소년문화의 집 동아리활동 보고회
  • 장윤영 기자
  • 승인 2019.12.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교육동아리 '키티' 대상 수상

지난 14일 고현 청소년문화의 집에서는 청소년 동아리연합 활동 보고대회 ‘동아리愛 빠지다’ 행사가 동아리연합회 청소년의 사회로 진행됐다.

동아리연합 활동 보고대회는 2019년도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소속으로 활동한 총 20개 동아리와 청소년운영위원회<도담> 등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유아교육동아리 ‘키티’(회장 이지우, 중앙고2)가 대상을 수상했다.

1부 행사로 각 동아리별 연간 활동 실적과 평가를 발표했고, 2부 행사인 동아리 페스티벌에는 크레센도 밴드공연 등 동아리 공연과 외부 초청공연(홍익인간 동아리가 지도한 하늘빛지역아동센터 핸드벨 공연 등 2팀)을 관람하며 한해의 피로를 푸는 시간을 가졌고, 마지막으로 올 한 해 동안 우수한 활동을 한 동아리에게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리연합 2019년도 주요 연간 활동으로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의 소속 모든 동아리가 참여하는 청소년문화축제 <왁자지껄> 등 기획행사와 <시민의날 차없는 거리행사, 옥포대첩 Wiht Youth 축제> 등 지역연계 외부행사 체험 부스 및 공연 참여 등 총 8회, 짝수달 매주 토요일 시민들과 청소년들을 위해 진행된 테마체험행사 반짝토 등 20회, 그리고 동아리 특성에 맞는 주말 및 평일 프로그램 113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상을 수상한 ‘키티’는 반짝토 행사를 기획했고, 동아리 특강, 기획행사 및 지역연계 행사, 진로체험-선배와의 만남 등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동아리연합 보고대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 성실한 동아리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활동보고회를 마치며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회장 박수민(해성고2)은 “고현문화의집 문화기획 동아리로 활동하면서 쉽게 경험해보지 못했던 행사기획, 준비 등 색다른 경험을 통해 동아리원 모두가 한 뼘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고, 이번 동아리보고대회로 다른 동아리의 활약도 보게 되니 올 한해 다들 열심히 지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한 마음이 든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는 △어뮤즈(박수연), △키티(이지우), △꿈빛나래(심규원), △별솔(박수민), △GJ특공대(오은별), △홍익인간(심효주), △스타덤(김병희), △모해(최상혁), △다원(양나희), △SW메이커스of거제(하도원), △EBS(서강민), △0-check(이혁), △GJPD(노영조), △뉴스테이션(박현아), △거제대학교 사랑온(양지훈), △청단(김한비), △크레센도(조현수), △락더하우스(안병근), △MMB(김정), △라온(방혜민) 등 20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