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문예회관, 23일 호두까지 인형 공연
거제문예회관, 23일 호두까지 인형 공연
  • 윤경아 기자
  • 승인 2019.12.1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이 거제 시민을 찾아 온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2월23일(월) 오후7시30분 대극장에서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호두까기 인형>은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의 내한 공연으로 러시아 클래식 발레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차이콥스키의 발레 명작 <호두까기 인형>은 세계 3대 발레 명작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매년 연말마다 전 세계에서 공연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한 소녀가 왕자로 변한 ‘호두까기 인형’을 따라 크리스마스 랜드로 환상의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재미있는 스토리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화려한 무대세트, 아름다운 의상으로 아이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이 특히 많은 발레이다.

<호두까기 인형>에서는 마리오네트 인형의 움직임을 표현한 재미있는 춤이나 환상적인 눈송이들의 춤, 우아한 설탕요정의 춤을 비롯하여 중국, 스페인, 아라비아, 러시아 등 각국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춤들로 구성된다.

특히, 남녀 댄서가 함께 추는 아름다운 ‘그랑 파 드 되’도 이번 공연의 놓칠 수 없는 볼거리라고 볼 수 있는데, 발레의 고장 러시아 남녀 댄서가 선보이는 아름다운 2인무는 차이콥스키의 환상적인 음악과 어우러져 극에 로맨틱함을 더한다.

지금까지 수많은 안무가에 의해서 새롭게 재창조되어 온 <호두까기 인형>은 이번에는 최초의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전설적인 안무가 마리우스 페티파의 안무 버전으로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만의 모던함을 가미하여 더욱 새롭고 환상적인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스크바 국립 발레단 <호두까기 인형>은 2019년 12월 23일(월) 오후7시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R석 7만원, S석 5만원이다. 문의 055-680-10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