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요즘 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은?
'요즘 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은?
  • 장윤영 기자
  • 승인 2019.12.0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교육학부모회 거제지회, 김현수 교수 강연회

 

참교육학부모회 거제지회(지회장 최연심)는 12월 2일 거제시공공청사 대강의실에서 “요즘 아이들의 마음고생의 비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하반기 대중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참교육학부모회 거제지회가 주최하고 거제교육연대가 후원했다.

정신과 전문이기도 하며 ‘성장학교 별’의 교장선생님이신 김현수 교수님을 모시고 미처 우리가 헤아리지 못하는 아이들의 고민과 마음에 대해 강의를 듣고 학부모들의 질문을 가지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거제 청소년들의 연이은 자살로 인한 심각성을 반영하듯 많은 학부모와 교육관계자, 활동가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강의에는 요즘 아이들의 고민, 어른들은 잘 모르는 아이들의 힘든 마음고생들, 정서, 청소년기 자해, 자살의 특성 등 아이들에 대해 다양하고 폭넓은 시각을 가지고 심도 있게 다루어졌으며, 특히 김현수 교수님이 현장에서 아이들과 직접 만나고 느껴왔던 다양한 예시들이 함께 더해져 참석한 학부모들의 많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의에 참석했던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를 많이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아이들에게 많은 감정들과 힘듬이 있는지 몰랐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거제의 자살률이 높아진 이유에 대한 질문에 김현수 교수님이 아이들의 말을 들어줄 어른들이 많이 없다고 한 말에 많은 공감이 되고 기성세대로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고도 전했다.

참교육학부모회 거제지회는 이번 하반기 강좌를 진행하면서 보인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참학의 정신인 “바로서는 학부모 우뚝서는 아이들 ”을 다시한번 되새기며 더욱더 교육단체로서의 많은 노력과 역할을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