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우수지자체 선정
거제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우수지자체 선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11.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14일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 주관하는 ‘2019년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는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에 TV·냉장고 등 폐가전제품 수거를 신청하면 전담수거반이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수거하는 서비스다. 배출수수료 부담 등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전자제품을 친환경 재활용 처리를 하여 환경오염방지와 자원재활용에 이바지한다.환경부와 한국가전제품자원순환 공제조합은 ▲무상방문 수거 실적 ▲집하장 운영 실태 ▲사업홍보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거제시를 우수지자체로 선정했다. 거제시는 1월부터 8월 말까지 폐가전제품 523t을 무상 방문 수거하였고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집중홍보의 달을 운영하여 각종 매체를 통해 사업을 집중 홍보하여 시민들에게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를 알렸다.

또한, 폐가전제품 수거 집하장에 담당자 휴게공간을 조성하는 등 집하장 환경개선에도 힘썼다.

신채근 자원순환과장은 “앞으로도 집하장 개선 및 관리를 강화하고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시민이 폐가전을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