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섬꽃축제 32만명 방문 흥행 성공
거제섬꽃축제 32만명 방문 흥행 성공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11.06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꽃축제장 6일부터 무료개방

국내 최고의 저비용 고효율의 수제축제인 제14회 거제섬꽃축제가 “평화의 섬 ! 꽃의 바다 !”라는 주제로 거제식물원(정글돔) 임시개방을 시작으로 지난 3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변득스러웠던 가을 하늘도 쾌청하여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즐거운 비명소리에 축제장에서는 연신 감탄사가 흘러나왔다. 중국의 장가계와 무릉도원을 연상하게 하는 정글돔과 거제예술제, 이시우가요제 등 거제 문화를 알리는 문화공연, 우리시를 상징하는 각종 조형물 등 스토리텔링이 있는 구성으로 경남의 우수문화관광축제 명성을 더 높였다. 지난해 보다 39% 증가한 32만명의 관람객이 방문 하였으며 유료입장객은 65% 증가한 8만명으로 1억9천2백만원의 입장료 수입도 올렸다.

또한 행사장 내 판매액도 6억2천만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42%가 증가하였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거제정글돔이 임시 개방되므로 관람객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는 특수를 누렸고 축제장내 볼거리도 더욱 많아져 섬꽃축제와 거제식물원이 연계 되므로 시너지 상승효과가 높아져 전국 유명축제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고 관람객들의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시민들의 다양한 재능기부로 “거제섬꽃축제행사에 참여하여 주신 각 단체 및 시민들에게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하고 행사기간 섬꽃축제를 관람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하여 11월 6일부터 2주간 농업개발원 거제섬꽃축제장을 무료개방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