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재해위험 국고보조사업 264억원 확보
거제시, 재해위험 국고보조사업 264억원 확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9.1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행정안전부 국고보조 사업으로 추진하는‘2020년 재해위험지구 신규사업’에 소요되는 국고보조예산 264억원을 확보했다고 16일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재해위험개선지구 2개지구【지세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들막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과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2개지구【능포동 2지구(공원도로), 능포동 3지구(서방파제)】등 총 국고보조사업비 264억원이다.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우기 시 상습침수, 고립·붕괴위험 등 지형적인 여건 등으로 재해발생의 우려가 있는 재해위험지역을 정비하여,자연재해로부터 주민들의 생명을 지키고 재산피해를 예방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리시는 신규지구인 지세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정비사업과 들막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은 낙석이나 사면붕괴가 우려되는 급경사지를 정비하는 사업으로써 능포동 2개지구를 선정하여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을 준공할 계획이다.

신규대상지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은 설계·행정 절차를 먼저 완료한후 본격적인 공사를 착수하게 된다. 사업규모에 따라 1~3년 정도걸리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거제시는 발 빠른 현장 행정에 총력을기울여 조기 완공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없앤다는 방침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자연재해위험지구개선 정비사업은 주민들의 재산과 생명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중대한 사업"이라며 "시민들이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하고 마음 편히 생활 할 수 있도록 자연재난으로 부터 안전한 거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