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청소년 캄보디아서 봉사활동
거제청소년 캄보디아서 봉사활동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8.0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2019년 거제시 청소년해외봉사원정대 – 세상을 누리GO> 대원 15명은 7월 22일부터 30일까지 7박 9일간 캄보디아 현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거제시에서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및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이번 국제교류사업 해외봉사활동은 교육봉사와 건축봉사, 그리고 문화교류, 위생 캠페인, 사랑의 바자회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봉사단은 손씻기 교육과 비누 나눔 활동, 양치교육 등 위생 캠페인을 시작으로 한국문화 소개하는 민화부채, 한국전통탈, 봉숭아물들이기 등을 교육 했으며, 현지 아동들의 기호에 맞게 종이스피너, 에코백, 비치볼, 플라워볼 등 다양한 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 미니운동회와 더위를 식혀줄 물총놀이 등 원정대와 아동들이 함께 참여하여 친근감을 형성하고 즐거운 놀이 활동도 펼쳤으며, 율동동요 교육과 K-POP댄스 등 준비한 문화공연을 200여명의 아동들 앞에서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봉사단은 마을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건축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편안한 보금자리인 집을 완성하였으며, 현판식에서 입주가족을 위한 기도와 덕담도 잊지 않았다. 마지막 날 사랑의 바자회를 개최하여 사랑의 옷 나눔 행사, 문구류 및 다과 나눔 행사 등으로 해외봉사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김경민(거제대 심화반 1학년) 학생은 “청소년들이 교육봉사에 진지하게 참여하고 너무 잘 따라하는걸 보니 신기했고, 아이들 에코백을 만들 때 태극기를 그려 넣고, 서툴지만 우리 이름을 적어주어서 너무 고맙고 감동적이었다.”며 “처음해보는 해외봉사활동이라 캄보디아의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고 와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봉사활동을 통해 캄보디아 아동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사랑을 배워온 것 같아서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최주영(상문고 3학년) 학생은 “재료를 넉넉히 준비했는데도 계획했던 것 보다 더 많은 아동들이 참여해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조원들이 함께 서로 의견을 조율하고 상황에 대처하면서 좋은 경험을 쌓고 많은걸 배운 것 같다.”며 “짧은 시간이었는데도 캄보디아 청소년들과 정이 많이 들어서 헤어질 때 눈물이 나왔다. 봉사를 통해 사랑을 배워온 것 같아 감사한 경험이었다. 많은 청소년들이 거제 청소년해외봉사활동에 꼭 참여해봤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동아리인 거제소년소녀합창단과 오롯누리 학부모들은 <캄보디아 어린이 돕기 사랑의 옷 모으기>에 동참해주었으며, 거제거룡 로타리클럽(회장 이외영)은 청소년 활동 참가비 지원, 그리고 거제 섬별 프리마켓(대표 신아지)과 거제소방서(서장 조길영),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와 거제시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미경), 에코바다(대표 지찬혁)와 한국종이접기협회 거제지회(지회장 박순애) 등 캄보디아 아동들을 위한 물품 후원에 앞장서는 등 해외봉사활동을 위해 지역의 관심과 사랑이 함께했다.

거제시에서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국제교류사업 <거제시 청소년해외봉사원정대 – 세상을 누리GO>는 2020년에도 진행될 계획이며, 모집 시기는 내년 3월 ~ 5월 중 실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