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현만 매립 교통체증 악화...대책 마련 해야
고현만 매립 교통체증 악화...대책 마련 해야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7.08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 앞 도로 교통체증이 심각하다. 고현만매립지 1000세대 아파트 등 개발가속화 대비 교통인프라 준비가 필요하다
홈플러스 앞 도로 교통체증이 심각하다. 고현만매립지 1000세대 아파트 등 개발가속화 대비 교통인프라 준비가 필요하다

 

최근 고현항 재개발 매립1차공사가 끝난이후, 장평1로 (도장포횟집앞 삼거리신호대) 해안도로와 거제대로 58번 국가지원지방도(구 14번국도) 6번교차로 삼거리신호대 등 두 곳에 사거리신호대 체계로 변경되면서 교통이 엉망이다.

평일 퇴근시간 또는 주말.휴일.공휴일 오후 시간대에는 예전에 조선소 호황 때와 같이 많은 차량들로 심각한 교통정체가 되고있다.

신호대 교차로마다 신호위반과 꼬리물기 반복현상 때문이다.

특히, 신현중학교. 홈플러스앞 4번교차로 신호대에서 부터는 많은 차량들이 몰리면서 더욱 심각하다. 진행신호 (통영쪽에서 오는 차량 내리막 도로)를 받은 차량들은 바로 교차로로 진입하지말고 잠시 전방 5번교차로 신호대의 차량 흐름을 확인하고 진행하면 교차로에서 꼬리물기와 신호위반이 되지 않는다.

나머지 신호대기 차량들도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기다려주는 배려가 필요하다.

장평 덕산아내 아파트앞 2번교차로 신호대에서 중곡 8번교차로까지는 약 2 km 구간에는 신호기가 7곳으로서 신호체계 개선도 필요하다.

그리고  지난 5월에 고현항 1차매립지에 지하1층 지상10층 한방병원 건축 기공식이 열렸으며, 내년 6월경 완공될 예정이다.

또 1차매립지에 대림산업이 추진하는 e 편한세상에서 지하1층 지상31~34층 고층아파트 건설계획 등으로 주변에는 대형건물이 들어설 예정이다.

그래서, 거제시나 여야 정치권에서는 1차매립지 펌프 배수구쪽에서 중곡 1로와 2로(해안로) 구.미남 크로즈터미날앞 삼거리교차로 신호대쪽으로 가칭 중곡1 연육교 건설이 필요하다. 앞으로 더 심각해질 거제대로나  고현항 재개발지역의  교통해소를 위해서 시급한 교통정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