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지속가능협의회 200인 원탁토론회 열어
지속가능협의회 200인 원탁토론회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6.0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결과 정리해 9월25~9월27일 거제전국대회 발표 예정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경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주관으로 거제시지속가능발전목표수립을 위한 『거제시민 원탁토론회』가 5월22일(수)오후 2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거제시민 200여명이 참가해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거제의 미래를 위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옥영문 거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송오성 경상남도의회 의원과, 거제시의회 의원으로 노재하 거제시의회 운영위원장, 김용운의원, 안석봉의원, 이태열의원, 김두호의원, 강병주의원이 참석했다.

특히, 송오성도의원과 김용운시의원, 김두호시의원은 분야별 팀장역활까지 수행하며 토론회개최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토론회는 UN지속가능발전목표 17개 목표를 분야별로 모두 다루었으며, 청소년, 시민단체 활동가, 지역의 전문가그룹 등 다양한 계층의 거제시민과 지난해 1차 토론회와 마찬가지로 거제시 담당공무원이 시민들과 함께 각 분야별 토론 패널로 참여하고, 참석한 시의원들도 관심분야에 패널로 참여하는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관심사항별로 10명~15명씩 17개 그룹별로 나누어 3시간동안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송오성 도의원과 김용운, 김두호 시의원은 분야별 팀장역활까지 수행하며 토론회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거제시의회 옥영문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거제의 미래를 위해 마련된 원탁토론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소중한 의견들이 많이 나오기를 바라며, 거제시의 지속가능한 비전이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회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시민이 함께 만드는 거제의 미래에 더욱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여기며,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과 이행을 위해 민, 관의 협치가 잘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거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박명옥회장은 “우리 스스로 우리사회가 나아가야할 삶의 방향과 목표를 규정하고 설정한다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다음세대 또 다음세대까지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온전히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거제가 되도록 여러분의 생각을 모아주시길 바란다 ”고 인사말을 했다.

한편, 이번 원탁회의에서 도출된 의견들을 토대로 분야별로 추가토론을 거쳐 전문가 자문을 통해 8월말까지 거제시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하고, 9월25일부터 9월27일까지 거제시 장승포일대에서 개최되는 2019년 지속가능발전전국대회 개회식에서 거제시지속가능발전목표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