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 희망 일자리 박람회에 구직자 650여명 참여
거제 희망 일자리 박람회에 구직자 650여명 참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5.2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거제 희망 일자리박람회에 구직자 65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구직자들의 취업지원과 조선산업 현장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2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거제시 체육관에서‘2019 거제 희망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는 삼성중공업(주) 및 대우조선해양(주) 사내협력사, SK해운(주), 대한해운(주) 등 43개 업체가 직접 참여해 현장에서 1:1 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서 면접을 본 구직자는 총 354명이며, 이중 21명이 최종합격(선원분야), 63명이 1차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일자리 박람회에 직접 참여하지 않았지만 거제시일자리지원센터에 이력서 접수를 의뢰한 간접 참여업체는 총 43개 업체로 박람회를 통해 112건의 이력서를 접수하였으며, 접수된 이력서는 구직자가 지원한 업체에 전달해 자체 채용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대우조선해양(주)기술연수원 부스에서는 직업훈련생을 모집 총 14명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여성창업관, 사회적경제관을 운영해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금융상담과 창업컨설팅을 지원하였으며, 수제도시락,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공예품 제조, 핸드메이드 제품 만들기, 새활용품 체험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거제시는 앞으로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이후 지속근무 여부를 확인하고, 미채용 구직자에 대해서도 상담알선, 상설면접, 취업 지원프로그램 안내 등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고용안정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허동식 거제시 부시장은 “이번 희망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가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