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민·관 협업 거제시,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 100개 돌파
민·관 협업 거제시,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 100개 돌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5.20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3일 참여실에서 관내 한의원, 미용업, 학원대표들과 함께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거제시 한의사회(회장 설동인, 총무 추적호), (사)대한미용사회거제시지부(지부장 김경미, 부지부장 박지미), (사)한국휘트니스협회(지부장 김미옥) 등 10명이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거제시가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할인사업으로 전국 최초 한의원그룹에서 협약에 동참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고, 10%할인 미용계열과 10~30%할인 학원계열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간기업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거제시는 음식점, 미용실, 한의원, 제과점, 안경점, 사진관, 학원, 놀이시설 등 다양한 계열의 민·관 협업사업인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을 통해 매년 최소 1억원 이상의 예산절감 효과와 3월에 협약한 대명·한화리조트 콘도미니엄 숙박 할인으로 4억원 이상의 예산절감 효과를 예상한다고 밝힌 적이 있다.

임산부 및 다자녀 가족 할인점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복지포털(출산/보육)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할인방법은 거제시 주민이면서 신분증, 경남i다누리카드, 임산부수첩 등 대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계산할 때 제시하면 임산부포함 6인 직계가족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민·관 협업의 할인사업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을을 얻고 있어, 다른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할인점을 더욱더 활성화하여 더 많은 거제시민에게 지속적이고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임산부 및 다자녀 가족 할인점 신청은 거제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담당 ☎(055)639-31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협약에 동참한 거제시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업체에는 ‘의료계열’ 연초한의원, 부광한의원, 설동인한의원, 아이&맘편작한의원, 지인한의원, 복모아한의원, 홍제한의원, 동방신통부부한의원과 ‘학원계열’ KAPA휘트니스 거제점, 관악왕수학교실학원, 찬스아이 수영장, 행운공부방, ‘미용계열’ 임남주헤어, JYP헤어스토리, 오즈헤어펌, 댕기미용실, 이삭헤어샵, 머리쟁이, 아우름헤어모드, 현아미용실, 엘리헤어, 모티브헤어존, 쥬카헤어, 인터뷰, 미랑컬헤어 거제옥포점이 추가신청을 하여 112개소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