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변광용 시장, 시 구석구석 누비며 현장소통행정
변광용 시장, 시 구석구석 누비며 현장소통행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5.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의 지역 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단순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급한 현안을 제외하고 잠시 짬이 날때마다 수시로 구석구석 면․동을 누비며 직접 주민숙원사업 대상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생활과 영농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마을안길 포장 및 진입로, 민가 주변·농경지 배수로 정비 등의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방문은 일운면 공령마을(어촌민속전시관 옆 공한지 정비공사)을 시작으로 교항마을(지세포봉수대 등산로 정비공사), 대동마을(구거 정비공사)현장, 거제면 외간마을(농로 정비공사) 방문 등 네 곳의 사업대상지를 밀착체크하고 마을이장을 비롯해 마을주민들의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소관부서 및 면・동장에게 우기 내 사업을 완료할 것을 현장에서 직접 지시했다.

현장방문시 마을 이장 등 방문대상지 주민들은 “시장이 직접 마을에 방문하여 현장을 직접 점검한다는 데 놀라움과 고마움을 함께 느끼고 있다”며 환영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역문제 해결의 답은 현장에 살고 있는 주민들과의 대화와 토론속에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데까지 직접 주민들과 만나는 소통행정을 이어나가며, 지역 곳곳의 산재된 주민불편사항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성실한 자세로 한걸음 한걸음 현장속으로 뚜벅뚜벅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는 마을에서 건의된 주민 불편사항을 연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대화 및 참여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현장방문시 건의된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반영하는 등 주민숙원사업 해결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