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거제시,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5.03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일 오후3시 옥수시장 일대에서 제27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거제시, 거제소방서, 주부민방위기동대, 대한적십자사 거제시협의회, 거제시 지역자율방재단, 거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안전보안관 등 유관기관·단체 120여명이 참석하여 합동 캠페인을 전개 하였다.

능포동주민센터에서 시작한 캠페인은 옥수시장 및 일대 상인들을 대상으로 안전문화 홍보물을 배부하며 지진발생시 시민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하고 태풍, 홍수, 지진, 대설 등의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홍보 리플릿 및 스마트 앱 ‘안전신문고’설치 홍보하는 시가지 가두 행진을 약 1시간가량 진행하였다.

시 관계자는 “우리 거제시는 특히 여름철 태풍 및 호우에 큰 피해를 입어 왔는데, 유관기관·단체 및 관련 부서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시민의 생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여름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시민 모두가 풍수해보험 혜택을 받아서 행복도시, 안전거제가 조성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풍수해 보험은 국민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풍수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보험료의 절반 이상을 정부가 보조하는 정책보험의 일종이며, 가입문의는 각 면·동 주민센터 및 거제시 안전총괄과(639-3697)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