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민이 함께 만드는 거제 어린이날 한마당 행사
거제시민이 함께 만드는 거제 어린이날 한마당 행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5.01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단체 주최, 5월 6일 아주동 종합운동장

 

거제교육연대 주최로 진행되어 온 ‘거제어린이날한마당’ 행사가 올해로 5회를 맞이한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6일(10:00~12:30) 아주공설운동장에서 ‘잘 먹고, 잘 놀아야, 잘 큰다’는 슬로건으로 가족사랑의 의미를 일깨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한다. 이번 행사에는 ‘고등학교까지 완전 무상교육 실현’을 염원하는 마음을 함께 담아 준비된다고 한다.

전체 프로그램은 체험형 프로그램(체험놀이, 작은 운동회, 장기자랑발표 등), 먹거리, 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가족단위로 참여 할 수 있다. 공연행사의 경우 중고등학교 동아리 모임에서 준비한다고 하니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언니, 오빠의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지원에도 자원봉사 청소년들이 다수 참여해 의미를 더할 듯하다.

또한,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다회용품(텀블러) 가져오기를 홍보하고 있으며, 외국동전 모으기도 함께 진행한다.

‘거제어린이날한마당’은 시민단체가 주최한 행사이니 만큼 해마다 지역단체와 학부모의 후원으로 비용을 충당해 왔다. 올해에는 뜻있는 거제 시민들 외에도 NH농협거제시지부, 거제교육지원청, 전교조경남지부, 지역시민사회단체, 2015~2016 무상급식원상회복을 위한 거제시민본부 등이 함께 후원해 더욱 풍성한 한마당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