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학교, 2019년 일학습병행 협약기업 실무자 간담회
거제대학교, 2019년 일학습병행 협약기업 실무자 간담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4.27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듀얼공동훈

 

련센터는 지난 4월 17일(수)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2019년 일학습병행 협약기업 실무자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는 조욱성 총장이‘일학습병행 학습기업 소통을 위한 리더의 역할과 파트너십’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조욱성 총장은 경영관리인의 자세와 역량강화에 중점을 맞추었고, 살아있는 현장경험을 통해 협약기업의 훈련품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힘을 실었다. 또한, 일학습병행 사업의 취지에 맞게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파트너십 사례들도 이어졌다.

일학습병행 사업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이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하여 기업 현장(또는 학교 등의 교육기관)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또는 해당 산업계)가 평가하여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한편, 거제대학교 듀얼공동훈련센터는 2016년 11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일학습병행 제도를 통해 조선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해 특별선정된 공동훈련센터로 현재 49개 기업, 300여명의 근로자들이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조선해양플랜트산업 관련 업종의 기업발굴에서 나아가 관광, 레저, 호텔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커뮤니티 구축을 통한 노력도 끊이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