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자원순환시설, 거제시민 견학 환영!
자원순환시설, 거제시민 견학 환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4.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시민을 대상으로 자원순환시설 견학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가 버리는 생활쓰레기가 어떻게 처리되어 자연으로 돌아가는지 직접보고, 재활용쓰레기 분리 배출 방법을 체험하며 생활 속 쓰레기 줄이는 방법을 고민해 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견학이 진행된다.

거제시 자원순환시설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소각시설, 재활용선별시설, 음식물처리시설, 매립시설이 한 곳에 모여 있으며, 우리시에서 발생되는 모든 쓰레기들을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친환경 환경기초시설이다.

쓰레기 중 플라스틱, 유리병 등 재활용 가능한 것들을 모아 소중한 자원으로 되돌리고, 쓰레기를 태운 열에너지로는 웰빙 온실에서 토마토를 재배하고 있다.

또한 전기에너지로 전환하여 전기 판매 이익을 얻는 등 폐자원을 순환시켜 연간 15억 원의 이익을 얻고 있다.

2002년부터 시작된 거제시 자원순환시설 견학 프로그램은 연간 약 3000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견학 가능한 시간은 평일 09:00 ~ 18:00이다.

진행은 자원순환시설 전반에 대한 영상홍보물 시청, 재활용품 분리 배출 체험, 쓰레기 처리 과정 보기 및 현장 설명 순으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견학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거제시 자원순환과(☏639-484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