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몸의학교, 4월27일 '제2회 9웨이브 거제 춤명상' 워크숍
몸의학교, 4월27일 '제2회 9웨이브 거제 춤명상' 워크숍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4.14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의학교는 4월 27일 춤으로 여는 9웨이브 춤명상 워크숍을 거제 여성회관에서 진행한다.

9웨이브는 몸의학교 대표인 김용량 표현예술치료학 박사가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내면의 신화를 깨우는 영웅의 여정 스토리로 구성된 ‘치유와 자기실현을 위한 동작 기반 명상 프로그램’이다.

총 9단계로 구성된 9웨이브는 동작과 리듬을 통해 신체, 감정, 사고의 센터들을 활성화시키는 6단계의 생리적인 치유과정과 깊은 내면의 중심을 잡아가는 3단계의 명상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9웨이브는 현대인들에게 신경증, 과도한 스트레스, 불면증에서 벗어나 이완과 깊은 쉼, 그리고 생명력을 회복하게 하는 방법으로 신경계에 쌓여있는 긴장과 공포를 흘려보낸 후에 이완과 명상에 들어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몸의학교 김용량 대표는 이번 거제 9웨이브 워크숍을 통해 “함께 춤추고 마음으로 소통하며 자신의 실재와 만나고 치유하며, 우리가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야 하는지, 몸과 마음이 깨어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몸의학교는 몸으로 마음을 연결하는 소통그룹으로 ‘대한민국을 춤추게 조직을 소통하게 무엇보다 그대를 꽃 피우게“라는 비전을 가지고 몸 기반 심리상담·예술치료 명상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기관이다. 지금까지 경기도청, 경기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삼성전자서비스, Wee센터, KT 등의 기관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9웨이브 리더 양성과정, 인텐시브 워크숍, 지리산 춤명상 축제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거제 9웨이브 춤명상 워크숍은 춤으로 소통하고 싶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카페·페이스북 ‘몸의학교’나 정순규 010-4852-6855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