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수련관 누리보듬 동아리, 수월초교와 디딤돌 공부방 개강식
청소년수련관 누리보듬 동아리, 수월초교와 디딤돌 공부방 개강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4.05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학습지도 봉사동아리 ‘누리보듬’에서는 지난 3월 30일 수월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딤돌 공부방’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수월초등학교 도서관에서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종복 교장의 환영사와 청소년수련관 김형만 관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멘토와 멘티 소개, △서약서 선서식, △연간활동 소개, △친목도모 활동 순 진행됐다.

‘누리보듬’ 동아리 회장 정다연(옥포고 2)양은 “동아리 회원 중에 수월초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만 10여명이 된다. 학교의 선배로서, 언니, 누나로서, 미래의 교사를 꿈꾸는 학생으로서, 매주 토요일 아이들을 만나는 날이 기대가 되고 설렌다.”며 “이 활동을 통해 나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서게 되는 것 같아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고 좋은 경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딤돌 공부방’은 교사를 꿈꾸는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 ‘누리보듬’ 회원 22명이 매주 토요일 수월초등학교를 방문하여 2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멘토가 되어 학습과 체험을 진행하는 활동이다.

같은 지역의 언니 오빠들이 학생선생님이 되어 재미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고민 상담과 특기와 취미를 살려 함께 놀기도 하는 이번 활동은 ‘누리보듬’ 동아리와 ‘수월초등학교’ 학생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 된다.(청소년수련관 055-639-81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