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영국(정의당)-권민호(민주당) 단일화 비판
여영국(정의당)-권민호(민주당) 단일화 비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3.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거제지역 본부 논평, 진보 단일화 촉구

민주노총거제지역본부는 3월 15일 창원 성산구 보궐선거와 관련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민주당 권민호 후보와 단일화하려는 것을 강력 비판하고 정의당과 민중당간의 진보단일화를 촉구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논평]

정의당 여영국 후보는 거제의 대표적 적폐 인사인 민주당 권민호 후보와의 단일화를 중단하고, 진보정당 단일화에 나서라!

지난 3월 12일, 대우조선을 지키고 경남과 거제의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총력투쟁을 펼치고 있는 우리 노동자들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다.

창원 성산 보궐선거에서 우리 민주노총과 노동자들의 진보정당이라는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민주당 권민호 후보와 후보단일화에 합의했다는 소식이다.

후보 단일화는 공동의 정치적 가치에 대한 연대를 의미한다.

그런데 민주노총과 민주노동당에 뿌리를 두고 있는 정의당이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확대하고, 탄력근로제 확대를 추진하는 등 반노동자적 정책들을 강행하고 있는 민주당과 후보단일화 한다는 것은 진보정치의 원칙과 소신에 위배되는 말도 안되는 결정이다.

민주당은 경남의 향토기업이며 거제 경제의 핵심인 대우조선을 헐값에 현대 재벌에 졸속매각시킨 책임이 있는 정당이다.

시가총액 3조원이 넘는 세계 2위의 조선소를 딸랑 4천억에 재벌에게 팔아넘기는 결정을 청와대와 여당의 결정없이 산업은행이 독단적으로 추진했다고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또 지역경제와 대우조선 구성원의 생존권을 지키기 위해 거제시민들이 한 목소리로 나서고 있는 이 때에 대우조선 매각 반대에 앞장 설수 없다는 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의 태도는 이번 매각의 주체가 청와대와 민주당이라는 사실을 반증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권민호 후보가 어떤 사람인가?

이명박근혜 시절 여당이었던 자유한국당(전 새누리당)소속의 거제시장이었고, 시장재임시절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노동자들을 부당하게 해고했고, 노동위원회와 법원의 부당해고 판결도 무시하고 소송을 남발해 혈세를 낭비한 책임자이다.

친일 반민족 행위자 김백일의 동상 설치를 허가했고, 현대산업개발과 관련한 뇌물 등의 혐의로 고발당해 조사를 받고 있다.

또한 촛불항쟁의 도화선이었던 민중총궐기 성사를 호소하던 공무원노조 지부장에게 ‘공무원이 민중이라는 단어를 쓰면 되냐’며 우편향적이고 반노동 반민중적인 철학을 대놓고 드러냈던 거제지역의 대표적인 적폐인사가 아닌가!

이런 사람과 후보 단일화 하는 것은 아무리 정치적 이익을 앞세우더라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지금이라도 정의당은 경남진보원탁회의의 권고사항과 고인이 된 노회찬 의원과 손석형 후보간의 진보정당 대통합 약속에 따라 진보정당 단일화에 나서야 할 것이다.

최근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진보정당의 단일화는 자유한국당 적폐를 누르고 당선이 가능하다고 한다.

더이상 미룰수 없고 지체되어서는 안된다.

정의당 여영국 후보는 지금 당장 대우조선을 팔아먹고 거제시민과 노동자를 배신하고 있는 민주당 권민호 후보와의 단일화를 멈추고 진보정당 단일화에 나서기를 다시한번 촉구한다.

2019. 3. 15

민주노총거제지역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