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수학체험센터' 3월 14일 개관
'거제수학체험센터' 3월 14일 개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3.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월 14일 경남에서 5번째로 '거제수학체험센터'를 개관하였다.

거제수학체험센터는 경상남도교육청 자체 예산 2억원과 거제시 4억4천만원, 총 6억 4천만원의 예산으로 거제중앙초등학교 별관 교실 7개를 고쳐 초·중학생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수학의 기본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채움마당(수학체험탐구관) 3실, 배움·이룸마당(미래형 수학교실) 2실, 소프트웨어교육체험실 1.5실, 교사연구실 0.5실을 갖추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 변광용 거제시장, 조영제 도의회교육부위원장,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 8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학샌드아트&마술 공연, 안재기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의 경과보고, 교육감 인사와 내빈 축사, 테이프 커팅식, 거제수학체험센터 내부를 둘러보는 ‘매쓰 투어(Math Tour)’를 진행하였다.

박종훈 교육감은 개관식에서 “거제 수학체험센터의 개관으로 체험과 탐구 중심의 수학교육을 이끌고, 즐기면서 배우는 교실 수업 혁신의 동력이 되어 지역밀착형 행복교육 확산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개관식에 참석한 한 도민은 “타원당구대, 사이클로이드 미끄럼틀, 이항분포기, 팽이의자 등을 체험하면서 늘 어렵다고 생각해왔던 수학이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수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거제수학체험센터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아이와 함께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거제수학체험센터는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교구와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며, 학생들과 시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행복을 찾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수학체험센터는 개관 이후 3월부터 홈페이지(http://gjedu.gnd.go.kr/)를 통해 예약 신청을 받아 4월 1일부터 학교수학체험프로그램, 토요수학체험프로그램, 학교SW체험프로그램, 토요SW체험프로그램 등을 시범 운영하고, 5월부터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