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서울남북정상회담 거제환영위 '2차 북미정상회담 성공적 개최 기원
서울남북정상회담 거제환영위 '2차 북미정상회담 성공적 개최 기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3.01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북제제 해제, 평화협정 체결 등 1차 북-미 정상회담 합의 내용 이행방안 합의 기대
지난해 12월 18일 거제지역 정당 시민 사회 노동단체들은 서울 남북정상회담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방남을 환영하는 '서울남북정상회담 거제환영위원회'를 발족하고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해 12월 18일 거제지역 정당.시민.사회.노동단체들이 서울 남북정상회담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방남을 환영하는 '서울남북정상회담 거제환영위원회'를 발족하고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서울남북정상회담 거제환영위원회(거제환영위)는 성명을 내고 27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2차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

거제환영위는 성명에서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를 환영하며,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성공적으로 성사되길 바란다'며 '대북제제 해제와 평화협정 체결 등 1차 북-미 정상회담 합의를 이행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이 합의되고, 성과가 4차 남북 정상회담으로 이어져 전쟁의 위협이 없는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에 평화를 확산시키는 위대한 회담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은 2차 북-미 정상회담과 관련한 성명서 전문이다.

2차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북-미 정상회담이 진행된다.

우리는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를 환영하며,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성공적으로 성사되길 바란다.

이번 2차 북-미 정상회담은 1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이행 조치가 제시되어야 할 것이다.

지난 2018년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1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북한과 미국은 △새로운 북-미 관계 수립 △한반도 평화 체제 구축 △판문점 선언을 재확인하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노력 약속 △전쟁포로(POW) 및 전장 실종자(MIA) 유해 송환 등 4개 항목에 합의했다.

그러나 지난 8개월 동안 미국은 대북제재를 강화하고 남북관계 개선에 찬물을 끼얹는 발언으로 1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내용을 이행하기는커녕 남북관계의 발전을 가로막고 방해하는데 집중했다.

우리는 이번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는 대북제제 해제와 평화협정 체결 등 1차 북-미 정상회담 합의를 이행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이 합의되길 기대하며, 그 성과가 4차 남북 정상회담으로 이어져 전쟁의 위협이 없는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에 평화를 확산시키는 위대한 회담이 되길 바란다.

2019. 2. 27

서울남북정상회담 거제환영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