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신규명칭 공모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신규명칭 공모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2.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조성중인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를 녹색관광의 허브·랜드마크로 육성하고자 오는 3월 4일부터 3월 31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참신한 신규명칭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거제면 소재 거제시농업개발원 인근에 조성중인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는 사업면적 36,664㎡로 올해 6월에 준공예정이며, 식물활착 관리 후 11월경에는 임시개장을 계획하고 있다.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는 공립식물원으로서 주요시설인 국내최대의 대형돔온실안에는 야자류, 고무나무류, 열대화초류 등 300여종 7천여주의 열대식물과 대형 석부작, 대형 인조암벽과 동굴, 스카이워크 등이 있으며 야외에는 150여종 2만여주의 다양한 식물이 전시되고 부대시설로 수변정원, 판매장, 카페, 매표소, 주차장 등이 조성 중에 있다.

신규명칭 아이디어 접수방법은 거제시청 홈페이지(http://www.geoje.go.kr/)

새소식에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yong133@korea.kr), 팩

스 (055-639-6429) 또는 방문 접수(거제시농업개발원 생태테마파크담당) 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대표성, 대중성, 경제성, 적용범위 등의 심사 기준으로 거제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4월중 선정하며 채택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거제시 농특산물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또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육성과 생태테마파크담당(055-639-6992~4)으로 문의도 가능하다.

거제시는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가 사계절 농업어메니티 관광지인 농업개발원, 관내 최대 축제인 거제섬꽃축제와 연계하여 거제의 대표적인 녹색자원 관광지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