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인권경영위원 위촉식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인권경영위원 위촉식 개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9.01.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경영위원회 발족 “이해관계자 인권보호”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는 16일 공사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외부위원 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인권경영위원회는 인권침해 사안의 조사 및 처리, 인권경영 업무에 대한 중요사항을 결정하는 의사결정을 대표하는 기구이며, 내부위원 3명, 외부 위원 3명 등 모두 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게 된다.

이날 위촉된 외부위원들은 고객대표 1명, 인권전문가 2명 등 다양한 이해관계를 대변하도록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공사에서 발생하는 인권경영의 전반적인 사항들에 대해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제1차 인권경영위원회 회의에서 위원들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의 ‘인권경영헌장’에 대해 검토, 심의했다.

김 사장은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을 통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공사 조직에 뿌리 내리게 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촉된 인권경영위원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남인택(바르게살기운동 거제시협의회 사무국장) ▲정수진(정수진법률사무소 변호사) ▲신연옥(청아노무법인 노무사) ▲이영춘(경영개발본부장) ▲김형만(경영지원팀장) ▲윤창민(노동조합 사무국장)

공사는 오는 22일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공공청사 6층 대회의실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며, 인권영향 평가도 7월 중 시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