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해양산업 어떻게 재도약 할 것인가’ 심포지엄
'조선해양산업 어떻게 재도약 할 것인가’ 심포지엄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12.2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19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조선해양산업 관계자, 시의원, 공무원, 시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선해양산업 어떻게 재도약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거제 조선해양산업 발전방향 제시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거제시의 주력산업인 조선해양산업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거제시 산업정책 수립에 도움을 얻고자 마련된 이날 심포지엄은 △조선해양산업 △조선협력사 △LNG Bunkering △4차 산업혁명 △정부 및 경상남도의 정책 총 5개 분야의 주제발표로 진행됐다.

주제발표 후에는 거제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한용섭 교수의 진행으로 배재류 대우조선해양㈜ 이사, 이성신 성내협동화단지 ㈜신성 대표, 김형우 해양플랜트산업지원센터장, 서용석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조선해양PD, 조현준 경상남도 산업혁신과장, 분야별 패널 5명이 한데 모여서 의견발표와 청중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심포지엄에 참석한 거제시 부시장(박명균)은 “오늘 이 자리가 조선해양분야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시민들이 조선해양을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기회가 된다면 이런 자리를 지속해서 만들어 갈 생각이므로 앞으로도 계속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거제시 관계자는 “우리 시 조선해양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둘러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실효성 있는 산업정책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