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수산물, 캐나다 미국시장 진출 확대
거제수산물, 캐나다 미국시장 진출 확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12.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거제도산 수산물의 해외 판매 촉진을 위하여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LA에서 시식 및 홍보 판촉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거제도산 우럭과 냉동굴 튀김, 훈제굴 통조림, 굴 농축액이 첨가된 거제도 굴김을 현지에서 맛보이면서 수출물량 확대를 위해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거제시 생산 수산물의 확실한 홍보를 위해 현지 신문과 LA 라디오 방송국인 라디오코리아를 찾아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거제시 수산물의 해외 홍보를 위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또한 거제시는 현지 활어 수입회사인 캐나다 오션게이트사, 미국 펩코사와 수출입업무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거제어류양식협회는 활어 수출용 특수 컨테이너를 이용하여 오션게이트사와 향후 2년간 600만달러(300톤), 펩코사와 1,000만달러(500톤) 규모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수출입을 위한 세부사항을 논의하기로 했다.

그리고 거제산 활 수산물의 수출품목 다양화를 위해 2019년에는 기존 우럭(조피볼락) 외 참돔과 능성어도 함께 수출할 계획이다.

한편, 거제시는 수산물의 해외수출 물량확대와 품목 다양화를 위해 계속적으로 해외 홍보 및 판촉 활동을 전개할 것이며, 수출업체에 대해서도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