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옥포종합사회복지관, 한글교실 작품 발표회
옥포종합사회복지관, 한글교실 작품 발표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12.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지난 5월 2018같이 가치 with kakao 온라인 모금연계 사업『우리만 몰랐던 그들의 한글이야기』에 선정되어 한글학습을 통하여 일상생활 수행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지원하였다.

본 기관에서는 『2018 같이가치 with kakao 온라인 모금 연계 사업』에 선정되어 한글학습, 한글자율학습, 활동학습, 문화체험활동, 편지쓰기 및 전시회 · 백일장 참여를 하는 등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한글학습을 진행하였으며 참여자들에게는 ‘열정적인 배움터’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한편,『우리만 몰랐던 그들의 한글이야기』한글교실의 참여자들은 ‘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열어준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하다’, 문화체험으로 감성캘리그라피 액자만들기 활동를 마치고 ‘ 한글을 읽고 쓰기만 하다가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붓글씨로 적어보다니 정말 세상이 좋다’ 라고 전달하기도 하였으며, 김○순 참여자는 운전하는게 꿈이었는데 한글을 배워 운전면허시험에 합격하고 얼마 전부터 운전을 시작했다고 전해 다른 참여자에게 큰 동기부여를 제공하였다.

이에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고 한글교실은 2019년에도 지역 내 비문해자의 한글습득과 일상생활 수행을 돕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