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봉사대회 5개분야 수상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봉사대회 5개분야 수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11.3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2018년 경상남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5개 분야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은 지난 27일(화) 오후3시 창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경상남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는 2018년 한 해 동안 청소년 봉사활동 운영터전, 봉사동아리, 개인 활동, 지도자부분, 개인수기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되는데 이중 5개 부문에서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 경상남도의회 의장상에 IF 외국어 봉사동아리, 도지원재단 이사장상에는 누리보듬 동아리, 개인부문에서는 경남도의회의장상에 김미나 (바람개비 동아리), 도지원재단 이사장상에 박재은 (누리봄 동아리)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2012년부터 2018년까지 7년 연속 우수 봉사터전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2013년과 2015년 그리고 2017년에도 최우수 봉사터전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경남 제일의 청소년봉사운영기관임을 인정받았다.

올해 역시 우수 터전으로 선정되었고, 푸르덴셜 전국봉사대회에서는 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는 40여개의 청소년의 재능에 맞는 맞춤형 봉사동아리 운영과 청소년자원봉사관리시스템 활용, 방학 중 자원봉사학교와 같은 다양한 봉사활동 꺼리의 개발 등이 인정받은 결과이다.

누리봄 동아리 박재은(해성고 2) 회장은 “중학교 때는 봉사시간 채우기에만 급급했는데, 고등학생이 되면서 봉사동아리에 참여하면서 애광원 봉사, 경로당 봉사, 아동 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진행하면서, 8월에는 베트남 해외봉사원정대까지 참여하게 되었다. 나의 17년 인생에 소확행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자원봉사인 것 같다”고 수기를 작성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역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봉사동아리를 1차적으로 모집 중에 있으며, 리더십도 키우고, 재미있고 보람 있는 봉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은 수련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지도사 김지현 055-639-81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