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제6회 경남 청소년참여대회서 우수상
거제시, 제6회 경남 청소년참여대회서 우수상
  • 안경희
  • 승인 2018.11.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목소리가 거제시 정책이 되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6회 경상남도 청소년참여대회에서

우수 단체로 선정돼 경남청소년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17일과 18일 통영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로 경남도내 청소년 참여위원을 비롯하여 운영위원회, 특별회의 등 18개 팀이 참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 심사로 진행 되었다.

 

이번 수상은 청소년참여위원회가 2018년 지방 자치 단체장 선거 기간 동안 거제시 청소년 1,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청소년 정책욕구실태조사 결과 분석 보고서를 시장 후보 3명에게 제안한 활동이 우수정책으로 선정되는 것에 큰 기여를 하였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 7기를 맞이하는 거제시 소속 기구로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자문 및 평가, 캠페인 개최, 청소년관련 프로그램 참여, 타 지역 교류 활동 등을 하는 기구이다.

 

 

그동안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경남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 참여대회에서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경상남도 도지사상 2, 여성가족부장관상을 1회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번 대회 정책을 발표한 김채현(부위원장, 연초고 2학년) 위원은 거제시 최초 지방 선거 거제시장 후보자에게 청소년 욕구 조사정책제안서를 제출한 활동으로 거제시 청소년 대변인으로서 주체적인 역할을 한 것 같아 너무나 기쁘다, “앞으로도 거제시청소년들의 욕구가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거제시 대표 청소년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히 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미경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거제시 대표 청소년참여기구로서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활동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사회 참여의 장을 더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639-49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