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카카오택시와 브랜트콜택시의 장단점은?
카카오택시와 브랜트콜택시의 장단점은?
  • 원종태 기자
  • 승인 2018.10.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국적으로 카카오택시 호출중개업의 편법적인 앱 개선으로 출퇴근시간대에 자가용도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국회 청원을 시도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현재 거제시에서도 카카오 앱 설치로 이용승객들의 호출로 영업을 하고있지만,

카카오에서는 승객호출시 무료인 직접결재 콜과 자동결재 콜, 또는 스마트호출이란 기능으로 이용승객 들은 편한하게 이용할 수가 있다.

그러나, 택시운전자 들은 자동결재 콜(승객은 현금이나 카드 없이도)과, 스마트호출시(이용승객 부담 호출비 1000원 결재)에는 카카오 1000원 호출비 전액입금에서 카카오가 600원, 기사들에게는 400원의 포인트 식으로 월 지급하고 있다는 것.

택시업계에서는 카풀 앱 불법 자가용영업행위를 정부에 즉각 처벌하라는 차량용스티커를 부착하며 항의하고 있다.

지난 4일과 11일(카카오 본사 항의집회), 18일에도 광화문광장에 대규모 규탄집회도 했다.

카카오택시 중개업은 영세운수 택시사업자들을 고사시키는 불법영업행위다. 이용 승객들은 낮시간 때에는 카카오 호출시에는 이용하기가 편리하나, 승객이 많은 출.퇴근시간 시내 교통정체가 많은 시간 때에는 카카오 호출시 기사들의 수락거부로 이용 승객들은, 호출료지급(1000원)하는 스마트호출 요청에도 호출장소와 목적지가 스마트폰에 나타나기 때문에 시외 장거리 경우에만 수락하는단점이 있다.

브랜드콜(개인택시682ㅡ1111. 조은섬632ㅡ0000)에서는 승객 호출지역만 모니터 기재로 이용 승객들은 오랜시간 낭비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이용 승객들은 스마트호출비가 운전자에게 전액 지불 하는 것을 오해하고 있어, 바쁜시간 택시 이용을 위해서는 승객들은 덕 과 실을 잘 판단하여 이용 하여야 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