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변시장, 도의원 3명 초청 간담회
변시장, 도의원 3명 초청 간담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10.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17일 민선 7기 출범에 따라 지역출신 도의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주요현안사업에 대해 소통‧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도의희 김성갑(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옥은숙(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송오성(건설소방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등 3명의 도의원과 변광용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정무특보, 국‧소장, 기획예산담당관 등 거제시 간부공무원이 참석했다.

취임 후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가지는 도의원 초청 간담회로써 시는 향후 지속적으로 현안사업에 대해 협력과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시는 세수 및 인구감소, 실업률 증가 등 시의 어려운 현실과 주요현안사업에 대하여 설명하고, 심도 있는 대화를 통해 시정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긴급히 도비지원이 필요한 현안사업으로 제58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개최 준비를 위한 시설비 등 지원 확대, 태풍 콩레이 피해복구비 도비 매칭비율 상향지원, 가칭 용소초교 통학로 개설 사업비 지원,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 조성 사업비 지원 등 7개 사업에 대하여 설명하고, 사업들이 원만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도의원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변광용 시장과 김성갑, 옥은숙, 송오성 도의원은 매년 보수공사비 문제로 고민이 많은 구 거제대교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관리 및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고용위기지역인 우리시 조선업희망센터 연장운영 신청 방안 등을 논의하였으며, 위기에 직면한 거제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는데 다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