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아주동 주민자치위, 거제역사 배우기
아주동 주민자치위, 거제역사 배우기
  • 안경희
  • 승인 2018.09.1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수원)는 지난 17일 아주동 소재 거제로타리클럽에서 올해 특화사업으로 추진 중인역사알기 사랑방 아주 통통통’3차 역사 강의를 개최했다.

 

지난 6월 아주의 역사에 이어 이번 거제의 역사 특강을 맡은 거제대학교 이 헌 교수는 바위가 전해주는 지혜를 주제로 거제의 지리와 우리가 쉽게 지나친 거제 곳곳에 있는 바위와 비석의 역사적 의미와 풍수적 해석을 더한 재미있는 강의로 수강생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이 헌 교수는 아양리3층석탑에 새겨진 명언 [소이불위 물이악 소이위지(勿以善 小而不爲 勿以惡 小而爲之, 옳은 일은 작아도 행하고, 잘못된 일은 작아도 행하지 말라]을 아주동의 정신으로 삼을 것을 제안했다.

 

또한 장목면 이수마을과 시방마을의 비석 (방시순석, 방시만노석, 방시만노순석)에 얽힌 유래를 설명하면서 가족 사이, 이웃과 지역 간 갈등은 풀고, 이해하고 화합하도록 노력하자고 했다.

 

주민자치위원을 포함해 강의에 참석한 50여명의 주민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했다.

 

이경희 아주동장은 지난 1차 아주의 역사에 이어 거제의 역사까지 거제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이 헌 교수님의 강의를 또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수원 주민자치위원장은 마지막 4차 특화사업은블루시티 거제 투어를 테마로 거제의 유적지와 관광지를 선정해 직접 둘러보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하고자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