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둔덕 회전교차로 교통안전시설 점검 필요
둔덕 회전교차로 교통안전시설 점검 필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8.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에 유일하게 회전교차로가 설치된 곳이 둔덕면 하둔 사거리 회전교차로다.

둔덕면 하둔 사거리 회전교차로에는 통영.거제대교나 옥동 또는 거제면 법동리방면, 둔덕파출소쪽 등 네 곳 방향에서 둔덕농협앞 회전 교차로 돌아서 많은차량들 운행하고있다.

하둔사거리 회전교차로(둔덕면소재지)에는 거제시 거주 차량들만이 아니라 최근에는 대형관광버스나 승용차들이 청마생가기념관.산방비원.농촌체험휴양마로 이동한다.

다음달이면 거제면법동리에서 산달도를 잇는 연육교 개통돼 회전교차로를 이용하는 차량이 더 많을 것이다.

그러나,  주간에는회 전교차로를 운행하는데 별문제가 없겠지만,  야간에는 둔덕농협하나로마트앞에서 건너편 시내버스정류소쪽으로 횡단보도가 있으나 페인트가 지워져있거나, 횡단보도를(근처가로등은 있으나 별도 안됨)비추는 투광등도 없었다.

야간에 하둔사거리회전교차로 약40m이전부터 태양광전지로 led전광안내표지판이 여러곳에 설치되어있다. 그러나 통영.거제대교(녹산)방향에서 교차로전 led안내표지판 3곳에는 고장난 채 방치되어 있다.

둔덕파출소쪽에서 나오는 도로변 교통안내판은 점등되지만 볼트가 제대로 조임이 안된 상태에서 손가락으로 밀면 360도를 돌아갈 정도로 시설관리가 엉망이다.

추가로 하둔사거리회전교차로는 야간에 너무 어둡다.

고현동(중곡8번 교차로 투광등처럼)중곡교차로 시설처럼 회전교차로 중심부분에 투광등 설치로 야간안전운행이 되도록 거제시관련부서에서는 신중한 검토를해 주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