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문화예술회관, 청년작가들에 주목하다!
거제문화예술회관, 청년작가들에 주목하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7.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거제 출신을 비롯한 경남과 부산 지역 출신의 청년작가들의 창작세계를 선보이고, 지역 미술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전시 <2018 청년작가展-靑春禮讚>을 오는 8월 1일(수)부터 28일(화)까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기획전시 <2018청년작가展-靑春禮讚>은 지역 미술의 미래를 짊어질 차세대 작가들을 소개하고, 지역 미술계에 관심을 갖게 하는 선순환의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전시이다. 자신들의 청춘의 시간을 희망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치열하고, 다양한 고민과 방황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작가 가라미, 감만지, 강선욱, 강신경, 박지은, 배우리, 배주희, 빈성훈, 손명교, 송수현, 신채영, 양서준, 윤예솜, 이다래, 이정민, 장혜영, 최보경, 최유정, 최은석, 하종욱, 하혜영 등 21인의 42점의 작품들로 구성된다.

21인의 다양한 영역의 회화 작업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작가들이 동시대의 일상에서 포착해낸 개성 넘치고, 독특한 세계를 폭넓게 펼쳐 보인다. 청년작가들의 작업을 소개하고, 전시할 수 있는 무대의 부족과 그들에 대한 관심 부재가 현 우리나라 미술계의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묵묵하게 자신만의 견고한 예술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청년작가들이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그 청년작가들의 개성 넘치면서도 참신하고, 재미있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는 무료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 ‘해설이 있는 전시 감상’ 과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는 ‘교사 초청 설명회’ 도 열려 전화로 신청 후 개별 및 단체로 참여가 가능하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설 프로그램도 단체 신청을 받아 평일 주중 운영된다.

전시는 오는 8월 1일(수)부터 8월 28일(화)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회화 작품 40여 점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