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교육지원청,‘자유학기제 배움중심수업 직무연수’ 실시
거제교육지원청,‘자유학기제 배움중심수업 직무연수’ 실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7.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7월 25일(수)~7월 26일(목) 양일간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거제 관내 중학교 교사 38명을 대상으로 ‘2018. 자유학기제 배움중심수업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습자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질 높은 수업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형성하고, 학생의 배움에 중심을 둔 수업 및 평가 방법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교사-학생의 성장을 촉진하는 감성수업전략 특강과 수업 역량강화 영역으로 구성되었다. 특강은 평택대 차명호 교수님이 맡아 ‘학생의 배움을 지원하는 행복수업’이라는 주제로 인간을 중심으로 상호 작용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학습과정에 대해 강의했다.

수업 역량강화 영역은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를 통한 교실수업 개선’, ‘자유학년제 수업 준비를 위한 사례 공유’, ‘학생 참여형 수업 사례와 과정중심평가의 실제’를 주제로 하여 이론과 실습을 겸한 강의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동료 교사들과 수업에 대해 토론할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안내받게 되어 2학기 자유학기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많이 되었다. 또한 감성수업전략 실습의 모둠활동을 통해 저를 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 이승열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이 교사 중심, 교수 행위(Teaching)에서 학생 중심, 개별 학생의 배움(Learning)중심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선생님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