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안락사 위기 17마리 강아지를 살려주세요"
"안락사 위기 17마리 강아지를 살려주세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7.1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유사모, 17마리 강아지 프로필 포스터 제작해 입양 홍보

 

거제유사모(유기견 보호모임. 회장 최진수) 회원들이 유기견 보호소에서 안락사를 기다리는 강아지들의 입양에 소매를 걷었다.

거제유사모 회원들은 유기견보호소(사등면 두동마을 소재) 입소 1년이 지난 강아지들의 안락사를 막기 위해 안락사 대상자로 지목된 17마리 강아지들의 사진과 프로필이 담긴 포스터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배포하며 입양을 홍보하고 있다.

거제시가 관리하는 유기견보호센터는 센터 내 적정관리 개체 수가 120여마리 정도. 이 개채수를 넘어서면 입소기간이 1년을 넘긴 개나 사회성이 떨어지고 입질이 심하거나 질병을 앓는 개들을 우선 안락사 대상으로 지목해 주기적으로 안락사 시켜왔다.

이번에 안락사 대상에 오른 총20마리는 전부 입소 1년을 넘긴 개들로 다행히 3마리는 입양이 됐으나 나머지 17마리는 꼼짝없이 안락사 위기를 맞게 된 것. 이들 중 생후 1년을 갓 넘긴 개들도 수두룩하다고.

이를 안타깝게 여긴 거제유사모 회원들이 이들의 프로필을 만들고 사진을 곁들인 포스터를 제작해 입양홍보에 나선 것이다.

유기견을 입양할 경우 소정의 금액도 지원된다. 입양에 필요한 질병진단비, 치료비, 예방접종비, 중성화수술비 등 동물 한 마리당 최대 10만원 범위 내에서 거제시가 비용을 지원한다.

거제유사모 김진수 회장은 “작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입양”이라며 “안락사 운명에 처한 17마리 강아지의 좋은 보호자가 되어 달라”고 말했다.

거제유사모 회원 신경주(고3) 학생은 “영국의 유명 극작가 버나드 쇼가 말하길 ‘우리의 동료 피조물들에 대한 가장 나쁜 죄는 그들을 미워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무관심한 것’이라고 했다”면서 “우리가 버린 동물들의 슬픈 눈빛을 외면하지 말고 이들을 보듬어 주는 가족이 되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거제유사모는 기부문화 행사의 일환인 프리마켓에 참여해 유기동물 입양홍보 및 치료비 모금활동도 벌일 예정이다. 프리마켓 행사는 오는 15일(일) 아주공설운동장에서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열린다

입양할 형편이 안 되는 반려인이라면 자녀들과 함께 생명존중의 문화도 자연스럽게 체득하고 작은 장난감이나 간식 하나라도 구입해 유기동물들의 치료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프리마켓에 참여하면 된다.

거제유사모 회원들은 이같은 프리마켓 행사를 통해 그동안 많은 유기동물들의 입양이나 다른 후견인의 위탁을 통해 강아지들의 안락사를 면할 수 있게 도와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