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13일 '거제시장 적폐백서' 발간기념회
13일 '거제시장 적폐백서' 발간기념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7.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1~6기 언론보도 600여쪽 집대성...6시30분 거제청소년문화센터

거제시장 적폐백서 간행위원회는 7월 13일 오후 6시 30분부터 거제청소년문화센터(교육청 뒤편)에서 백서발간기념회를 연다고 밝혔다.

간행위에 따르면 거제시장적폐백서는 지역사회의 시민,사회,노동단체를 비롯한 200여 명의 뜻있는 시민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을 통해 발행의 결실을 맞게 됐는데 백서에는 민선 거제시장 1~6기 동안 언론에 보도된 기사들이 600여 페이지로 담겼다.

이날 행사에는 백서발행에 참여한 간행위원들과 이 책의 취지에 공감하는 시민들이 참여한다. 출간회에서는 간행 취지와 경과, 내용 소개에 이어 '현대산업개발 70억 사건' 서울중앙지검 고발사건 등도 소개될 계획이다.

적폐백서는 민선시장들이 줄줄이 구속되어 온 거제시의 불행한 과거를 기록하고 경계로 삼기 위해 제작됐다는 것.

적폐백서간행위원회는 발간사에서 "오랜 세월 누적된 관행과 병폐가 근절되어 가기보다, 여전히 반복되고 있는 모습이야말로 지역 시민들에게 절망을 안겨주는 보다 큰 요인이다. 시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으로 시민위에 군림하며 사리사욕을 채우는 일은 결코 용납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거제시장 적폐백서가 지역의 적폐를 청산하고 상식과 정의가 살아있는 지역사회, 시민이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에 작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면서 백서발간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