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통영해경, 그물 끌어올리다 물에 빠진 선원 긴급 이송
통영해경, 그물 끌어올리다 물에 빠진 선원 긴급 이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7.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신동삼)는 8일(일) 오후 5시 15분경 경남 통영시 욕지도 인근해상 조업중이던 어선에서 그물을 당기던중 선원이 물에 빠졌단 신고를 받고 경비함정에서 응급조치 하며 병원으로 긴급 이송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사고는 8일(일) 오후 4시 30분경 경남 통영시 홍도 남서방 20해리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사천선적 저인망 어선 A호(42톤, 승선원 6명)에서 그물을 끌어올리는 작업(양망)중 선원 B씨(58세, 중국인)가 물에 빠져 A호 동료선원들이 구조 후 오후 5시 15분경 선장이 통영해경으로 구조요청 하였다.

신고를 접한 통영해경은 현장으로 경비함정을 신속히 보내는 한편, 어업정보통신국을 통한 A호간 무선교신 상태를 유지하며 환자에 건강상태를 지속파악 하였다.

현장에 도착한 경비함정은 응급환자 B씨를 들것에 옮겨 싣어 경비함정으로 이송하여 원격응급의료시스템을 가동 응급처치하며 통영해경 전용부두에 대기중인 구급차량에 인계하여 통영소재 병원으로 이송하였다.

또한 9일(월) 오전 11시 53분경 경남 통영시 도산면 장구도 서방 0.7해리 해상에서 양식장관리선 C호(4.82톤, 승선원3명)이 기관고장으로 구조 요청하여 통영파출소 연안구조정이 현장에서 예인하여 구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