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소방서, 대형참사 사전예방 합동소방훈련에 온 힘
거제소방서, 대형참사 사전예방 합동소방훈련에 온 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6.1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소방서(서장 김동권)는 지난 11일 옥포로 161에 위치한세창오피스 코리아의 관계자, 주민 7여명 등과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소방훈련은 지휘조사팀 주관 하에 옥포119안전센터, 연초119안전센터, 구조대 4개 분대가 옥포119안전센터 사무실에서 모의훈련을 실시한 후세창오피스 코리아관계자 및 주민들과 훈련을 실시하였다.

먼저 선착대인 옥포센터와 구조대가 건물 정면에 부서하고 고층에 있는 인명을 구하는 고가사다리차는 건물의 최상층에 도달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하여 자리를 잡았다. 뒤 이어 연초센터도 후착대로 도착하여 소화전을 점령하여 선착대인 옥포센터에 소화용수 공급을 해주었다.

건물 안에서는 선착대로 도착한 구조대가 화재가 발생한 지점으로 진입하기 전에 플래시오버, 백드래프트를 방지하기 위하여 문개방을 하고, 진압대원이 화점에 방수 모션을 취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다.

제천 스포츠센터, 밀양 세종병원 화재가 발생한지 약 8개월의 시간이 흘렀지만 화재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은 여전히 제 기억 속의 한켠에 자리잡고 있다.

이에 거제소방서장은두 번 다시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소방훈련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소방대원들에게는훈련을 실전처럼, 실전을 훈련처럼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방훈련에 만전을 기하라고 격려의 말씀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