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 정책보고서 시장후보자에게 전달
청소년 정책보고서 시장후보자에게 전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6.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우경은)는 지난 1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거제시장 후보자 캠프를 각각 방문, 거제시 청소년 정책욕구실태조사 보고서를 전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 수립절차에 청소년들의 참여기회를 보장하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청소년 자치 참여기구로 현재 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20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5월 10일부터 30일까지 거제시 청소년 1,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소년 정책욕구실태조사 결과 분석 보고서를 시장에 출마하는 후보자 3명에게 전달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

설문조사에서 청소년들은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설치, 독봉산 웰빙공원을 비롯한 청소년시설 주변 버스노선 신설, 아르바이트 부당대우 개선 및 최저임금 보장, 거제시 경제회복 노력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우경은 청소년참여위원장은“거제시장에 출마하는 모든 후보께서 선거권이 없는 청소년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주시고, 향후 시정에 반영해 주신다고 약속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욕구실태를 수시로 조사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639-49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