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변광용 후보 ‘6대 비전 13대 실천과제’ 공약 발표
변광용 후보 ‘6대 비전 13대 실천과제’ 공약 발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5.1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장후보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변광용의 6.13 공약’을 전격 발표했다. ‘변광용의 6.13 공약’은 새로운 거제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6대 비젼’과 이를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 과제인 ‘13대 실천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변광용 후보 캠프 정책담당자는 “기존 발표한 1, 2차 정책발표 내용을 포함해 종합적으로 정책구상을 승화시킨 공약이 이번 ‘변광용의 6.13 공약’이다”고 말했다.

‘6대 비전’은 ‘새로운 거제’라는 주제 아래 조선산업 부활 거제, 국제관광도시 거제, 스마트시티 거제, 해양문화도시 거제, 행복도시 거제, 교통천국도시 거제 등 총 6개의 미래 청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이 중 눈에 띄는 차별화된 공약이 ‘스마트시티 거제’다.

변광용 거제시장후보는 “조선과 관광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최우선 당면과제이기에 최우선 순위 공약으로 올렸다”고 말했으며 스마트시티 거제와 관련해서는 “4차산업혁명이 우리의 삶과 생활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은 지는 이미 오래다. 우리사회는 스마트홈을 넘어 스마트시티로 진화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최대강점인 정보통신 인프라의 발달은 이를 가능하게 만든 핵심요소다. 바로 그 스마트시티의 바탕이 되는 인프라가 공공 와이파이(WIFI)망의 구축이다.”이라고 밝혔다.

공공 와이파이(WIFI)망의 구축과 관련해서는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분야는 문재인 정부의 정책 중에서도 핵심 분야다. 거제 전역을 아우르는 와이파이망 구축 비용은 정보통신부의 예산을 지원 받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4차산업혁명 관련 창업지원 및 육성센터를 출범 시키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변광용 후보 캠프 정책관계자는 “조만간 ‘변광용의 6.13 공약’의 실천을 뒷받침 할 분야별, 지역별 ‘100대 공약’을 추가로 발표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