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관광모노레일 한달 만에 사고...8명 부상
거제관광모노레일 한달 만에 사고...8명 부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5.0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악화에 차량간격 유지 센서 오작동

 

거제 계룡산 관광모노레일에서 운행 한 달여만에 추돌사고가 발생해 8명이 다쳤다.

8일 언론보도에 따르면 지난 6일(일) 오전 10시 50분께 거제시 고현동 포로수용소유적공원∼계룡산 간 관광 모노레일 차량이 앞서 있던 차량을 추돌했다.

이 사고로 두 차량에 타고 있던 11명 중 홍 모(49) 씨 등 8명이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1분에 60∼80m를 달리는 모노레일 열차는 탑승객 조종 없이 기계식으로 자동 주행한다.

차량에 부착된 센서가 두 차량 간 간격을 유지하지만 사고 당시에는 비와 안개 등 기상 조건이 악화한 상황에서 센서가 오작동한 것으로 공사는 파악했다.

공사는 사고 직후 차량 운행을 멈춘 데 이어 지난 7일에는 차량 제조업체를 불러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공사는 점검 결과 추가 문제점은 발견하지 못했다. 하지만 기상 조건 악화에 따른 운행 매뉴얼을 작성하고, 차량 센서 기능도 보완하기로 했다.

모노레일은 이날 오전부터 정상 운행하고 있다.

공사 측은 "사고로 피해를 본 이용객들께는 이용료를 환불하는 등 필요한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6인승 차량 15대를 갖춘 거제 모노레일은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하부 승차장과 계룡산 정상 부근 승차장 사이 왕복 3.54㎞를 오간다.

관광 목적으로 설치한 모노레일로는 국내에서 가장 길다.

지난해 7월 설치 공사를 시작, 지난 2월 준공한 뒤 안전 점검과 시운전을 거쳐 지난 3월 30일 정식 운행을 시작했다. 지방채 60억원을 포함 약 80억원의 예산이 들어갔다. 개장 한달만에 약 2만명이 탑승하는 등 인기몰이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