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한부모 여성가정 자조모임 "엄마! 같이가"
한부모 여성가정 자조모임 "엄마! 같이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8.19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2014년 거제시희망복지재단 지원사업 가운데 하나로, 한부모여성가장 가족 생애 첫 제주도여행 <엄마! 어디가?>행사를 통한 자조모임이 결성됐다.
<엄마! 어디가?>행사는 사업비 450만원을 지원받아, 지난 7월 26일부터 7월 28일 2박 3일간 제주도를 여행하고 돌아왔다.
 
이번 제주여행을 통해 가족간의 우정이 쌓인 엄마 어디가 팀이 봉사활동과 문화활동을 즐기기 위한 자조모임 <엄마! 같이가~>를 결성해 지난 17일 일요일 첫 모임을 가졌다.  20명의 가족들이 참여한 이번 모임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옥포동 이순신장군길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그리고, 대우조선해양(주)의 후원으로 해피니스홀에서 엑스맨 영화관람을 실시하고 마쳤다. 또한 이번 모임에서는 제주도 여행사진을 가족별로 인화하여 제공하면서 다시금 제주도 여행의 추억을 되살렸으며, 제주도에서 마지막 날 딸과 엄마가 서로에게 쓴 편지를 8월 18일 우편으로 발송하여 집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엄마! 같이가~ 자조모임은 12월까지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11월에는 경남지역으로 다시 한번 추억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엄마! 같이가~>에 후원 및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으신 여행업체 및 후원단체들은 옥포복지관 639-8141(손윤정 사회복지사)에게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