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아주 특별한 생각'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아주 특별한 생각'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2.19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있는 책 이야기 44- 관점을 디자인하라

 

저자를 처음 알게 된 건 TV 프로그램을 통해서였다.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유명 기업에서 월급을 받는 그의 직업은 국내 유일의 관점 디자이너다. 존경심 반 부러움 반으로 방송을 봤었는데 그의 책이 나오니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책은 국내 굴지의 기업 13곳의 홍보이사로 일하며, 한 달에 월급 13번 받는 남자로도 유명한 저자의 창조적 관점타파를 담고 있다. 1억 명이 넘는 이용자 수를 자랑하는 카카오톡의 ㈜카카오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전 세계 120여 나라에 수출되어 방영 중인 글로벌 스타 뽀로로의 ㈜오콘, 모바일 결제 분야의 세계적 기업 ㈜다날, 국민 게임 애니팡을 개발한 ㈜선데이토즈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매우 친숙한 기업 13곳의 홍보전략 업무를 어떻게 한사람이 동시에 감당할 수 있을까?
 

저자는 기업과 사람들의 관점을 바꾸는 일에 자신의 모든 것을 걸었다. 그는 이 책에서 편견과 착각에 갇혀 분명히 존재하는 실체,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기회와 진실을 지나치는 어리석음을 통렬히 비판한다.
이 책에 들어있는 수많은 사례들은 사물을 보는 관점을 새롭게 디자인함으로서 미래의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화하고 있다. 결국 관점을 이동하는 것은 우리가 이해하는 방식에 많은 변화를 줄 것이다. 미래를 위한 관점의 전환을 시도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보이지 않던 가치를 만들어낸다. 관점을 바꾸면 존재하지 않던 가치를 끌어낼 수 있고, 그 가치는 물질화할 수 있다. 그 가능성을 믿는 이들은 저자와 같은 발전을 이루어 낼 수도 있을 것이다.
 

책 자체는 쉽게 읽어나갈 수 있다. 종종 잘 알고 있는 사례들이 나와 식상하기도 했지만 사고의 전환, 아이디어의 창발을 독려하는 책으로서는 꽤 괜찮은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저자의 긍정의 바이러스에 스르르 마음이 열린다. 새로운 자기 계발서를 찾고 있던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장평도서관 김선민 사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