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부모님 고향 고성에 뿌리 찾으러 왔어요!
부모님 고향 고성에 뿌리 찾으러 왔어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8.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고성향우회, 회원 및 자녀 40여 명,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 고성의 역사와 문화 체험해

재경고성향우회(회장 심의표) 회원과 자녀 40여 명이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고향 고성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자녀 고향 뿌리찾기 행사’의 일환으로 타 지역에서 태어난 출향인 자녀들에게 부모의 고향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경고성향우와 자녀들은 13일 첫 일정으로 수로요 보천도예창조학교를 방문해 도자기 만들기를 체험하고 이어 고성탈박물관에서 중요무형문화재 제7호인 고성오광대 탈을 비롯해 우리나라 전역의 탈을 만났다. 고성오광대전수회관에서 개최된 환영식 행사 후에는 고성오광대의 신명나는 공연을 관람했다.

  14일에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로 문수암, 고성박물관, 갈모봉 삼림욕장, 엄홍길 전시관, 당항포관광지를 차례로 견학해 다양한 고성 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환영식에서 하학열 고성군수는 “이번 방문을 통해 부모에게는 고향의 향수와 정취를, 자녀에게는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고향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타지에서 나고 자란 향우의 자녀들에게 뿌리의식을 심어주고 출향민에게는 애향심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