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성 청소년, 일본 오카야마현 카사오카시 방문
고성 청소년, 일본 오카야마현 카사오카시 방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7.3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4박 5일 일정, 양국 청소년 우의 다져

고성군 청소년 교류단이 2014 고성군 청소년 일본 체험연수의 일환으로 31일,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국제 교류도시인 일본 오카야마현 카사오카시로 떠났다.

  김차영 재무과장을 단장으로 관내 중학교 2, 3학년 학생 19명(고성여중 김효빈 외 18명)과 인솔자 3명으로 구성된 고성군 청소년 교류단은 31일 카사오카 시민회관에서 환영식을 갖고 한·일 청소년 교류회, 일본 전통문화를 체험한다. 또한 일본 속 우리 조상들의 발자취를 찾기 위해 이총(귀무덤)과 법륭사, 고려미술관, 왕인 박사 유적지, 윤동주 시비 등을 견학한다.

  특히, 고성군 청소년 교류단은 8월 1일, 카사오카 중학교에서 개최되는 한·일 청소년 교류회를 위해 두 달 전부터 주말 틈틈이 태권도, 난타, 방송 댄스, 부채춤,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으며,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에서 최종 리허설도 가졌다.

  아울러 지난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사전설명회를 열어 학생들에게 일본 방문일정 및 유의사항, 준비사항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최종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한․일 청소년 국제교류는 미래의 주역인 양국의 청소년들이 우의를 다지고 서로의 문화와 한일 역사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국제적 안목과 꿈을 키우는 밑거름이 되어  미래의 고성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2009년, 2011년, 2013년 카사오카 청소년이 고성을 방문했으며, 2010년, 2012년에는 고성군 청소년이 카사오카시를 방문하는 등 매년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