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도 북스타’ 교육청 독서감상발표회
'나도 북스타’ 교육청 독서감상발표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7.1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은 제산초등학교 노시영(6년), 금상 옥포초등학교 안윤지(5년), 중학교 대상은 거제중앙중학교 최희원(3년), 금상 거제중학교 홍지우(3년) 학생이 수상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지난 14일(월) ~ 15일(화) 거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제2회 독서감상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작년부터 실시된 이 대회는 거제독서운동추진위원회가 협조하여 '나도 BOOK STAR!'라는 슬로건으로 자신이 읽은 책을 스토리텔링으로 소개하는 자리였다.

이 행사에는 자신이 읽은 책의 독서 감상을 발표하는 학생 외 다수의 참관 학생과 학부모들이 같이 하였다. 우수한 학생을 선정하기 위해 심사위원으로는 독서 전문가를 초빙, 특히 학부모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공감하는 작품을 선정하고자 노력했다.
참관하는 청중 학생들의 인기도를 점수화하여 대회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심사에 관여하여 대회의 공정성을 높였다. 그리고 독서 감상 연설자가 연설 직후 소개한 도서를 직접 경품으로 전달하는 이벤트 행사를 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더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본 대회결과 초등학교 대상은 제산초등학교 노시영(6년), 금상 옥포초등학교 안윤지(5년), 중학교 대상은 거제중앙중학교 최희원(3년), 금상 거제중학교  홍지우(3년) 학생이 수상했다.

행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거제독서운동추진위원회는 2013학년도 ‘책 읽은 거제,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결성됐는데, 초등학교 4명, 중학교 4명의 독서교육담당 교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원회는 거제교육지원청 독서교육 계획 수립, 학교현장 독서교육 지원, 학부모 독서활동 독려, 독서카페 개설 등 독서문화 인프라를 구축하여 독서 인구 저변 확대와 학교에서의 즐겁고 행복한 독서 습관화를 유도하면서 독서생활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책 읽는 거제,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9월 중 학부모를 대상으로 거제의 문학과 역사를 찾는 인문학 캠프를 준비 중이며, 앞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독서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