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사회복지실무자 지식공유네트워크 지원사업 전달식 가져
사회복지실무자 지식공유네트워크 지원사업 전달식 가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5.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박동철)은 지난 27일 재단 사무국에서 사회복지실무자 지식공유네트워크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사회복지실무자 지식공유네트워크 지원사업은 같은 고민과 욕구를 지닌 사회복지실무자들의 자발적인 스터디 모임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지식적·정신적 역량강화 도모 및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선정된 디딤돌은 8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무자팀으로 ‘반드시 뽑히는 사회복지 프로포절 작성 꿀팁 정복!’의 주제로 9회기 모임이 진행되며, 사각사각(사람 생각, 사례관리 생각)팀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과 2개 동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네트워크 구축 및 사례관리 실천기술 습득을 통한 사례관리 활성화’의 주제로 모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동철 이사장은 “사회복지는 사회복지실무자의 자질과 노력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이 좌우된다고 생각하며, 현재 제공되는 교육과 훈련은 일방적 강의 형태의 전달식 교육에 머물러 있고 공급자들조차 제한이 되어 있다.”며 “유사 업무를 하는 사람 중심의 자발적인 모임을 통해 현장 실무자들이 함께 고민을 나누며 소통하여 지역사회 복지서비스가 향상되고 시민모두가 행복한 복지거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