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에디슨을 꿈꾸는 오량초 꿈돌이
에디슨을 꿈꾸는 오량초 꿈돌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4.17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 오량초 과학체험 축제 -

 

오량초등학교(교장 강해룡)는 지난 13일(금) ‘꿈을 찾아가는 과학체험축제’를 열었다. 이번 과학체험축제는 과학 상상화 그리기, 종이비행기 만들어 날리기,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해준 개인재능기부 과학체험교실 등으로 꾸며졌다.

1,2교시에는 1,2학년 학생들이 미래의 편리해진 생활모습, 미래 학교의 모습 등 과학의 미래를 맘껏 표현하였고, 3~6학년 학생들은 과학실험교실, 3D펜 교실, 소프트웨어 활용 교실, 항공드론 교실 중에서 자신이 선택한 활동을 했다.

학생들은 과학실험에서 CSI 과학수사대가 되어 족적으로 범인을 잡아보고, 항공드론 교실에서 방향 조절 글라이더를 만들어 보고 비행의 원리를 이해하였다. 또 3D펜 교실에서 컴퓨터 이진법을 활용하여 3D펜으로 가방 고리를 만들었고, 소프트웨어 활용 교실에서는 오조봇(로봇)을 움직일 수 있게 하는 라인 코딩 해보기, 술래잡기 게임으로 코딩활용을 했다.

3,4교시에는 전 학년이 종이비행기 만들어 날리기 활동을 했다. 사전에 잘 날 수 있는 종이비행기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는 과제를 제시한 효과로 학생들은 종이비행기의 종이 재질, 만드는 방법을 스스로 연구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더 흥미와 재미가 있었다고 한다.

6학년 한도희 학생은“종이비행기 접을 때 접는 선이 조금만 차이가 나도 비행 결과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과학체험을 하면서 과학이 어려운 것이 아니고 재미있다는 것을 느꼈다.”고 했다.

이번 과학체험축제는 학생들이 평소 체험해보지 못한 것을 실제로 체험해봄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 동기 부여로 과학의 생활화가 이루어지리라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