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푸르지오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거제시, 푸르지오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3.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오는 4월 2일, 거제센트럴푸르지오아파트 내 국공립 센트럴푸르지오어린이집을 개원한다.

이번에 개원하는 센트럴푸르지오어린이집은 옥포2동 도뮤토, 상문동 더샵블루시티에 이어 거제시에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단지 내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사업』의 3번째 사례이다.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단지 내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사업』은 공동주택입주자는 어린이집 임대수입 대신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제공되는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지원하여 입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고, 지자체는 적은 예산으로 높아지는 주민들의 공보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모델이다.

공동주택에 설치하는 어린이집을 지방자치단체에 무상임대하여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운영하는 경우 해당 공동주택의 거주자 자녀에게 최대 70%까지 우선 입소권이 부여된다.

거제시는 지난 1월 거제센트럴푸르지오아파트 관리주체와 단지 내 의무어린이집 20년 무상임대 계약을 체결하고, 1억 4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리모델링 및 보육기자재 구입을 완료했다.

센트럴푸르지오어린이집은 316.07㎡ 규모로 보육실 5개, 교사실, 조리실 등을 갖추고 정원 49명으로 운영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수요보다 부족한 공보육 시설 확충을 위해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국공립을 확충 및 보육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